냉정한 소덕후들아 인간비타민 깝율이 왔다! [소녀시대 자세히 알아보자!4탄]

소녀의, 소녀에 의한, 소녀를 위한 본격 소녀들에 대한 나의 욕망을 글로 승화시키는 (?)


 

본격 무규칙 이종 야생 로드 리얼 소녀 블로그


 

오늘의 주인공은 바로 나.... 깝율!!!



이분이 아닙니다 (*SBS 자막... ㅋㅋㅋㅋ)

이분도 아닙니다...


바로 이분!!



(은)는 훼이크고...




냉정한 소덕후들아 인간비타민 깝율이 왔다!


그녀의 이름은 KYR



발락오빠 왜 이렇게 간만에 포스팅함? 군대가는게 대수임? 나머지 멤버들까지 쓸 수 있겠냐는??




어쨌든 오늘도.... 움짤&짤방은 준비되었으니 달려보자!




고고고 무비무비무비~~~






유뤼를 자세히 알아보자!!








BK유리




작년에 ☆★승리의 베어스☆★ (올해는 우승!!) 홈경기 시구자로 나와서 시구를 했었다.

그때 시구계 최초(!)로 언더핸드 시구를 했고

유리가 뿌린 공은 엄청난 무브먼트를 보이면서 뚝 떨어졌다.


메이저리그 스카우터 몇몇이 그녀의 공을 보기 위해 잠실을 찾았다는 후문 (-_-;;)


베어스 레전드를 넘어 한국야구계의 레전드가 되어버린 홍수아 이후

간만에 나온 개념시구로 당시 데뷔한지 얼마 안되었던 소녀시대를 알리는데 혁혁한 공로를 세웠다.



소녀시대 9명이라 잘 모르는 아저씨들도 야구 좋아하시는분은 "그 언더핸드로 시구한 아이"는 아는 경우도 생겼으니...


나는 전설이다. 타자를 유혹하는 12to6 커브!!


이 시구로 김병현의 BK를 따서 BK유리라는 영예로운(?)별명을 얻게 되었다.

또, 홍드로-랜디신혜-윤실링의 뒤를 잇는 시구계의 전설로 자리잡기도...

계약금 10억에 베어스걸&마무리로 뛰어주지 않겠니?



작년 몬스터시즌을 보낸 MVP리오스가 놀라는 장면은 유리의 구위를 짐작하게 한다. ㅎㄷㄷ



유리가 보여준 구위는 20승 투수 리오스도 놀라게 했다


역동적인 투구폼.... 베어스 주전 마무리로 오면 안되겠니? 너가 뒷문을 책임진다면 베어스 우승확정이다...


스태미나 1000%에서 다음에 소개할 깝율을 짐작할 수 있다.



BK유리의 파급력을 짐작하게 하는 합성짤방들 -.-;;



깝율 part 1




깝치는 유리라고 깝율이라고 불린다.


깝율은 자세한 설명이 필요없다. 움짤&짤방을 보면 대충 감이 잡힌다.

깝율이면 깝율이지 왜 파트를 나누냐?
깝자료가 너무 많아서 한두개로는 설명이 불가능해서.... 깝율로만 유리글을 다 채울정도라 -ㅅ- 좀 나눠야된다..
그정도로 다른 멤버들과는 차원이다른 방대한 짤방들을 자랑하는 유리

요즘은 깝파니와 함께 깝 투톱을 이루는듯 하지만 그래도 역시 깝의 지존은 유리!!

깝이라고 폄하(?)되긴 하지만 이런 활발한 성향덕분에 좋아하는 팬이 많다...


나도 팬싸인회때 손잡아줘서 좋아하는게 절대 아니다. 애가 밝아서 좋은거다.
(=소녀시대 앨범은 모으지만 소덕후는 아니라구요!)


원더걸스 선예한테까지 들이대는 적극적인 성격...ㅎㄷㄷㄷ



또 이런 성격덕분에 예능프로에서 앞으로 활약을 기대할만한 멤버.
-데뷔초의 기대치보다는 좀 떨어지지만 그래도 멤버중 예능에서 비중이 꽤 있는편이다.



덕분에 서현이때처럼 자료 찾기가 어렵진 않았다 -_-;;(고맙다 유리야...)


독사과 깝을 시전중인 유리 (울랄라 공연中...)

그덕에 이렇게 팬픽으로까지.. ^^



수영과 처절한 전투를 펼치는 윤율




순규와 떡방아깝을 시전중인 유뤼                                                                  택배왔다!!!!!

시카편에서 본적있는 봉산깝춤...ㅋㅋ


유리의 깝은 본인이 말할때도 두드러지지만 다른 멤버들이 말할때 유리를 보면 재미있는 깝들이 많다.



생활애교가 순규라면 생활깝은 깝율!!!















너는 아이돌이란 말이다



뭐 이정도는 가벼운 깝에 속한다. -_-;;;



일단 파트원만 이정도.... -_-;;;  그녀의 깝세계는 어디까지인가?



다재다능, 5 tool player




야구에서 다재다능한 재능을 가진 선수를 표현할때 5 tool player라고 한다. (자세한 설명은 생략 ^^;;...)

소녀들 중에서 나는이런 멀티플레이어로 유리, 수영 둘을 꼽는다.

둘은 현재 KBS 시트콤 '못말리는 결혼' 에 출연중이다. 진짜 재미있는 시트콤인데 왜 시청률이 잘 안나올까 -_-;;



유리는 처음에 SM엔터테인먼트에서 주최한 청소년 댄스짱으로 뽑혔다.

다시만난세계 리믹스로 활동하던 때엔 브릿지 부분에서 효연이와 함께 춤을 추기도 했다.
데뷔 전에는 동방신기의 뮤직비디오에 히로인으로 출연했고, 
단역이긴 하지만 "꽃미남 연쇄 테러사건"에서 발레리나로 출연하기도 했다.게다가 장동건과 찍은 CF도 있고...
예능프로그램에 꾸준히 출연하는 멤버이기도 하다.
작년 말부터는 시트콤 '못말리는 결혼'에 출연하면서 연기쪽으로 길을 본격적으로 걷기 시작했다.


이런 활발한 매력이 유리의 장점이다




비중이 그리 크지 않고 시트콤이라는 특성상 정극에서 활약은 아직 미지수지만,
처음치곤 괜찮은 연기력을 보여주고 있다.


유리는 단독으로 예능 활동이 가능한 멤버다.


방송경력은 수영에게, 연기경력은 윤아에게, 
솔로활동에서는 제티현이나 탱구에게 밀릴지 몰라도 유리처럼 여러분야에서 활약할 수 있는 멤버는 적다.


송재익 캐스터식으로 표현하자면 소녀시대의 에시앙 -.-;; (아, 에시앙이 첼시의 유리라고 해야하나..ㅎㅎ)
어디든 다 뛴다. 게다가 최근엔 숨겨놓은(?) 가창력을 뽐내기도 했다.



운동신경도 꽤 좋은 편이다. 이미 BK유리 한방으로 끝... 인줄 알았는데 발레도 쫌 한다(?)


오빠도 너 팬이야 ♡_♡



흑진주 유리, 여인의 향기


누누히 강조하지만 나는 소녀들을 음흉한 눈빛으로 바라보는 덕후는 아니다.
(나는 술은 먹었지만 음주운전은 안했어!와 비슷한 말이다...)

하지만 동생같은 소녀들...

그래도 여인의 향기(?)가 느껴지는 멤버 둘을 꼽으라면 시카와 유리 ~
색기지존 싴병장... 그리고 웨이브할때마다 내 마음을 설레게 하는(!) 유리 -_-;; 는

소녀들 중에서 단연 여인의 향기를 느끼게 해주는 멤버들이다.

흑진주는 자신이 꾸준히 밀고있는 별명이다. 물론 깝율로 통하긴 하지만 ^^;
(실제로 보면 좀 까무잡잡하긴 하다.)

비단 그런것 뿐만 아니더라도 유리가 성숙한 유리 모드일때는 진짜 여자같음...


이런 모습도 귀엽긴 하지만...

굉장히 예쁜아이. 흑진주 별명 잘지었네..!

워낙 성향이 활발해서 그렇지 안깝치면 이렇게 성숙한 매력이 넘친다.

성숙한 유리...

나는 소녀들 프로필 사진 유리가 제일 예쁘더라...


윤아가 좀 더 청순쪽이라면, 유리는 섹시하다.


멤버들 다 예쁘지만 시카는 어딘가 모르게 요염한 분위기가 있고 유리는 좀 뭐랄까... 성숙한 매력이 있다.
가만 보면 채시라도 좀 닮았다는...


물론 양갈래율같이 발랄한 매력도 있다. 특유의 깝 덕분에!!

깝율 이미지가 너무 강해서 그렇지 유리가 윤아나 서현이같은 성격이었으면 청순가련형(?)멤버가 되지 않았을까?

그래도 그런 활발한 면이 유리의 캐릭터를 잘 드러내고 더 긍정적인 효과를 가져온다고 생각한다.




깝율 part 2




그래도 역시 유리는 깝쳐야 제맛!




표정보니 진짜 놀란것 같은데 생활이 깝이라 깝인지 진짠지 구분이 안되는 유리 ㅋㅋ

















곤장율, 새디스트 율. 니가 때리면 오빠는 백대도 더 맞아주마. (나는 변태가 아닙니다....)

전설의 스핀율..... 유스핀미 롸잇라운드베이비~~~




















복싱율 승룡권율 (-_-;;)


봉산깝춤 어게인.....-.-;;


수영을 패대기쳐 버리는 잔혹한소녀 냉정한소녀!!!


엠씨유를 낚아버린 율 -_-;;; 대단해요~


클럽율 ㅋㅋ 좀 놀았네??




표정으로 모든걸 표현하는 깝율


ㅋㅋㅋㅋㅋ

깝이 너무 많아서 다음 파트로... -_-;;;




과소평가되는 춤실력




위에서 말했듯, 처음 뽑힌게 댄스짱으로 뽑혔고 다만세 활동 후반부와 remix 시절엔 유리가 브릿지때 효연이와 같이 춤을 췄다는 사실만으로도 유리의 춤실력은 과소평가될게 못된다.

다만 효연이가 너무 넘사벽수준이라 그런것일뿐...(-_-)b


유리의 강점은 웨이브에 있다... 하악...

웨이브하는 깝율은 싴병장의 몸매에 대항할 수 있고 효연이의 웨이브와도 맞짱을 뜰 수 있을정도!!!

효연이가 다른멤버들보다 댄스스킬이나 표현력등이 월등히 좋지만, 유리도 표현력은 정말 좋다고 생각한다.

효연이에 이은 두번째 댄스옵션. 큰키와 몸매로 보는게 즐겁다~



저걸 굳이 표현하자면 목넘김이 좋은 술처럼 부드럽다고나 할까



물론 깝댄스도 출중하다



깝율 part 3



"깝"이란 주제 하나만으로도 이렇게 수많은 떡밥을 양산하는 유리....
마치 한화 김태균이 김별명시리즈로 많은 사랑을 받는 것 처럼 유리도 깝율이라는 이미지를 통해서 사랑받고있다.

그래서인지 사실 다른 멤버가 했으면 그냥 넘어갈것도 유리가 하면 "깝"단어가 붙으면서 짤방의 소재로 쓰이기도 ^^
(물론... 평소 행동이 다른멤버보단 조금 더....비...비범하다!!)
서현이와 대비되는 멤버라고 할 수 있겠다.


그래도 사랑스럽다. 깝이 부정적 의미의 깝이 아니라 귀여운 이미지의 깝이라 그런지도...

귀여워~


I need a space!!!!





윤-율, 율-싴 커플링 & 윤아랑 헷갈려!



이미 전설인 윤-율을 비롯해서 최근 대세로 떠오르고 있는 율-싴등 적지만 강한 커플링이 몇개 있다.

초창기엔 "윤율은 현실이다" 라는 대명제 하에 윤아와의 진한 떡밥이 나돌았지만 요즘은 율-싴이 대세인듯...?



전설의 윤-율... 나도 처음에 둘이 친자매인줄 알았다.





저도 헷갈려요


처음 데뷔했을때는 윤아와 너무 닮아서 사람들이 많이 헷갈려 하기도 했다.
우리 어머니 표현을 빌리자면, 윤아가 조금 더 납작(?)하다고 하시던데...

내가 직접 보고 느낀건 유리가 좀 더 까무잡잡(?)하다. 중요한건 둘다 이쁘다는 겁니다...-_-...

키도 비슷, 생김새도 비슷... 다른건 성격???

이젠 구분이 되긴 하지만, 그래도 닮긴 닮았다 -_-;;





윤율 리즈시절.....ㅎㄷㄷ


이건 뭐 중고등학생들을 키워야겠네요...

그리고 유리는 이마 가린게 더 예쁘구나~

요즘엔 시카랑 장난 아닌듯????


만약 니들 둘이 사귀면 이 무슨 국가적 자원낭비냐 -_-




건강소녀 & 팬서비스 우왕ㅋ굳ㅋ



이건 본인 주관적인 생각이라 좀 이견이 있을 수도 있겠지만 팬싸인회때 팬서비스가 가장 좋았던 멤버였다 .

팬싸인회때 알게된 동생들, 형들, 누님들의 의견도 "깝율이 팬서비스 짱임~" 이런 반응이었으니....



유리는 팬서비스가 좋은 멤버다.


물론 멤버 각각 팬서비스 방법이 다르긴 하지만 피부로 와닿게 느껴진 유리의 팬서비스는 참 ~


우왕ㅋ굳ㅋ


사실 유리에게 큰 관심은 없었는데 저번 팬싸인회를 통해서 확실히 도장을 찍었다.

나의 손을 잡던 너의 손길...

"오빠 죄송해서 어떻게해요 군대 잘 다녀오세요 ㅠㅠ"

를말하던 너의 입술...
이건 왠 씹덕스러운 발언? ㄱ-

어쨌든 활발한 성격답게 팬서비스도 확실한 유리~ 애낀다!!!

또 BK유리로 대표되는 운동을 좋아하는 활발한 건강한 소녀 이미지가 있다.

활발한것도 활발한것이지만, 좀 건강미(?)가 있다고 하나.


보통의 소녀들이 운동을 싫어하는데 반해서 유리는 본인이 운동하는것을 좋아하고 또 즐겨하는듯...

게다가 멤버들의 증언으로 매일 마를 갈아마시는 등 보양식품 매니아(?)로도 알려지기도...





마치며



유독 우월한 움짤자료양으로 나를 괴롭힌 유리...^^

소녀들 대부분이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이 가능하지만,
유리는 정말 소녀시대에서 진정한 멀티플레이어라고 생각한다.

그러기에 앞으로 어떤 방향으로 성장할지 궁금해지는 멤버이기도 하다.


유리는 성장 방향에 따라서 뭐든지 될 수 있는 멤버다. 본인 매력만으로도 이정도니...


초반에 걸었던 기대엔 많이 못미치는 예능프로그램내에서의 장악력을 보이곤 있지만,
곧 자신만의 장점을 꾸준히 어필한다면 더 큰 성공을 거둘 것이다. (초반에 기대치가 좀 컸던 탓도 있다 ^^)
본인이 가진 매력만으로도 이정도의 인기를 끌고있는데, 여기에 덧붙여 자신만의 장점을 더 강화시킨다면?


노래를 할 태연이-시카, 연기를 할 윤아 같이 대략 예상되는 길은 없지만
어떤 방면에서도 두루두루 두각을 나타낼 소녀가 유리라고 생각한다. 또, 그러할 자질을 충분히 가지고 있다.


대신 예능에서 제대로된 장기가 필요하다.


이런 유리의 가치는 아무래도 전원 출연이 힘든 소녀시대의 특성상 매우 그 비중이 더 커질것이다.
-다양한 곳에서 활약할 수 있다는 점은 유리라는 멤버의 가치를 높여주는 요소다.-

노래, 춤, 연기, 예능, 거기에 운동 -_-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끼를 발휘했고, 발휘할 유리...

9명이나 되는 멤버중에서 튀려면 어느것이든 하나쯤 장점을 가지는게 좋지만,
여러분야에서 다양한 장점을 고루 갖춘 유리를 보면 그것이 반드시 필수요소는 아니란 걸 느낀다.

유리는 분명 소녀시대라는 그룹 내에서 반드시 필요한 존재다.
그리고 앞으로를 더 기대할 멤버이기도 하다. ^^

어쨌든....

지금은 소녀시대!


앞으로도 소녀시대!



영원히 소녀시대!!!!!!



추가로



by 발락 | 2008/04/26 05:39 | 소녀시대 | 트랙백 | 덧글(23)

Commented by 정호찬 at 2008/04/26 09:51
어흑. 광영된 포스팅입니다.
Commented by 지니어스쨩 at 2008/04/26 10:23
이야... 이렇게 유리에 대해 세세하게 포스팅하시다니... 정성이 대단하십니다^^. 영원히 소녀시대
Commented by melonade at 2008/04/26 13:19
우와...진짜 포스팅이 정성이 넘치세요!! 율빠로써 행복합니당!!
Commented by 발락 at 2008/04/26 22:59
정호찬 님// 감사합니다 그냥 씹덕냄새 풍기는 포스팅이라 하셔도 되는데..ㅎㅎ

지니어스짱 님// 영원히 소녀시대~

melonade 님// 감사합니다 율빠가 좀 짱인듯?
Commented by 붉은광탄 at 2008/04/27 00:37
유뤼야~
Commented by 카카홀릭 at 2008/04/27 02:10
요즘 저도 슬슬 소시때매 덕후가 되간다는...... 쿨럭.....

뭐 한명 애정이 안가는 멤버가 없으니.......
Commented by 모사꾼 at 2008/04/27 08:21
얼마전 우연히 이 블로그를 알게된 이후로 후속편을 기다렸는데 잘보고 갑니다 ^^

얼마있으면 군대 가시는것 같은데 가시기 전까지 블로그 계속 기대하면서 볼께요~~

(군대는 여름에 가야 제맛이라는... ^^ㅋ)
Commented at 2008/04/27 11:46
비공개 덧글입니다.
Commented by mc얼쑤 at 2008/04/27 17:18
너무 길어횸 ㅋㅋㅋㅋ
이래서 우리 태연이꺼 쓸 수 있나횸?ㅋㅋㅋ
Commented by 명이v at 2008/04/27 22:31
곽아 잘봤다 ㅋㅋ 님좀짱인듯 군대 가기전까지 '수탱' 라인은 완성시키고 가라~
Commented by 발락 at 2008/04/28 01:41
붉은광탄 님// 유뤼 열마이 히어로~

카카홀릭 님// 그게 소녀들의 매력이죠~ 9인9색 +.+

모사꾼 님// 감사합니다. 자대받자마자 혹서기를 뛰어야 할것같은 불길한 예감이... ^^;

비밀글// 네 꼭 그러도록할게요 ㅎㅎ 썬율도 은근 깝콤비....

상병 한화수 // 그러시겠죠 군바리님.ㅋㅋㅋㅋ 그나저나 근무안서고 뭐하는겅미ㅋㅋㅋ 양구에서 그냥 말뚝박아라.

현명// 깝 ㄴㄴ 너때문에 쓰는거 아냐 그냥 쓰다보니까 쓰게된거야
Commented by 단무지과 at 2008/06/24 14:54
유리땜에 소시빠된 삼촌팬이에요.. 역시 유리가 킹왕짱이라능 ㅇㅇb
Commented by 발락 at 2008/08/23 22:11
유리 좋죠~ 삼촌들께서(?) 많이 좋아하시는듯!!
Commented by 소녀시대짱 at 2008/08/09 23:17
남친이 하도 이야기를 하길래 들어어봤는데 매력있는 여자네요 ㅋㅋㅋ
Commented by 발락 at 2008/08/23 22:12
헐 ~ 그래도 남자친구분은 소녀시대짱님을 더 좋아하실겁니다!
Commented by ㅋㅋ at 2009/01/20 04:25
팬레터를 쓰레기통으로 보내는 팬 서비스를 시전하신 바 있는 깝율...
Commented by 발락 at 2009/01/24 15:46
ㄷㄷㄷ...
Commented by 푸른하늘 at 2009/02/02 00:37
사실 발락님 소녀들 포스팅은 예전에 모두 마스터했더랬지요.. ㅎㅎ
다시봐도 엄청난 포스팅입니다^^
소녀시대의 에시앙...에서 퐝 터졌습니다 ㅎㅎ
군복무 무사히 마치시길 기원합니다!!^^
Commented by 발락 at 2009/03/23 09:22
감사합니다 ^^... 제가 푸른하늘님 포스팅에서 배우는게 더 많다는...
Commented by 한동진 at 2009/03/19 09:03
님 정말 소시에관해서는 좀 짱인듯!!!!
Commented by 발락 at 2009/03/23 09:23
군대간지 1년 가까이 된지라 요즘에는 많이 허접해졌습니다 ^^;

TV 하나 제대로 보기 힘든지라 -_- ;;

감사합니다 ^^
Commented by 김재현 at 2009/04/18 16:33
제가본 유리관련 포스팅중 가장 기네요 인정

그런데 저 중간에 이마 가린 리즈시절보니 깝율같지가 않습니다

지금 군복무중이신듯한데 1년정도 하셨으면 이제 군생활 다하셨네요

마지막까지 열심히하시길
Commented by 발락 at 2009/04/21 11:34
감사합니다 ^^/ 아직 좀 많이 남았습니다 .. 열심히 군복무 하겠습니다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

◀ 이전 페이지          다음 페이지 ▶